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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考试资料] 韩国语能力考试初级必备语法11-15

cze1860 Lv.11

发表于 2016-8-21 12:22:00 | 显示全部楼层 |阅读模式 查看: 2978 回复: 0|

11. —아/어/여 보다:跟在动词后面,表示尝试着做某事,“试着...”“试一试……”

선생: 전에 여기 와 봤습니까?
老师:以前来过这里吗?

학생: 예, 전에 여기 와 봤습니다.
学生:是的,以前来过这里。

선생: 그 소설책을 읽어 봤습니까?
老师:读过那部小说吗?

학생: 예, 그 소설책을 읽어 봤습니다.
学生:是的,读过那部小说。

선생: 그 음식잡숴 보셨습니까?
老师:吃过那个食物吗?

학생: 예, 그 음식을 먹어 봤습니다.
学生:是的,吃过那个食物。

선생: 정말 몰라서 선생님께 물어 봤습니까?
老师:因为真的不懂而问过老师吗?

학생: 예, 정말 몰라서 선생님께 물어 봤습니다.
学生:是的,因为真的不懂而问过老师。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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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 —아/어/여 서:连接词尾,表示原因,“因为...所以...”

나는 언니를 찾아서 병원으로 갔다.
我要找姐姐,就去医院了。

명수가 회의를 하는 줄 몰라서인지 아직도 오지 않았다.
明洙也许是不知道开会,现在还没有来。

바람이 불어서 좀 싸늘하네요.
刮风了,所以有点儿凉意。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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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 —아/어/여 주다:跟在动词后面,表示为某人做某事。

나는 형님에게 신문을 읽어줍니다.
我给哥哥念报。

왕선생, 좀 기다려주시오.
王老师,请等我一下。

혼자서 못하겠는데 좀 도와줄 수 없습니까?
我一个人干不了,能不能给帮帮忙?

如要对此人表示尊敬,则把“주다”换成“드리다”

어머님께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妈妈,告诉您一个好消息。

영철아, 어서 할머니께 편지를 써드려라.
永哲啊,你快替你奶奶写封信吧。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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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 —아/어/여지다:跟在形容词后面,表示变化,“变得...”

⑴ ㄱ: 날씨가 무척 더워졌지요?
         天气变得很热吧?
    ㄴ: 네,선풍기를 하나 사야겠습니다.
         是的,该买一个电风扇了。
⑵ ㄱ: 선영 씨, 그동안 많이 예뻐졌습니다.
         善英,你近来变得漂亮多了。
    ㄴ: 고맙습니다.
         谢谢。
⑶ ㄱ: 요즘 자꾸 뚱뚱해져서 걱정입니다.
         最近老是发胖,真叫人发愁。
    ㄴ: 그러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운동하십시오.
         那么,早上早点起床做作运动吧。
⑷ ㄱ: 가게에 손님들이 많아졌습니까?
         店里的客人多起来啦?
    ㄴ: 네, 손님이 많이 늘었습니다.
         是的,客人增加了许多。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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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. —지만:连接词尾,可以加上시, 었,겠等尊敬阶或时制词尾,表示对立转折,“虽然...但是...”

그들은 비록 밤새도록 일했지마는 피곤하다고 하는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.
他们虽然干了一整夜的活儿,但没有一个说累的。

밤은 깊었지만 토론은 계속되었다.
夜虽然深了,但发言还在继续。

가기는 가지만 너와 같이 안가겠다.
去是去,但不和你一起去。


一代天骄,成吉思汗,只识弯弓射大雕。俱往矣,数风流人物,还看今朝。
一个快乐的人,不是因为他得到的多,而是因为他计较的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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